- 등록일 : 2023-02-22
- 기사수 :
양천구의회,
제298회 임시회 개회
2월 10일부터 2월 24일까지 15일간의 일정으로 진행
새해 업무보고 및 조례안 등 안건심사
양천구의회(의장 이재식)는 2월 10일(금) 제298회 임시회를 개회했다.
이재식 의장은 개회사를 통해 “코로나 극복을 위해 적극적으로 대처했었던 것처럼, 2023년에도 이번 난방비 폭탄과 같은 각종 주민 고충이 최소화 될 수 있도록 열정을 다해 의정활동을 펼치겠다.”며, “구민의 삶의 질 향상과 지역사회의 다양한 발전을 목표로 구민의 생활안전과 복리증진을 위해 모든 역량을 결집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이날 열린 제1차 본회의에서는 제298회 임시회 회기결정의 건 등 안건처리가 진행되었으며, 이기재 양천구청장과 기획재정국장으로부터 2023년 구정업무 보고를 받았다. 또한 13일(월)부터 23일(목)까지는 각 상임위원회별로 부서별 업무보고와 상정된 조례안 등에 대한 심사가 진행되었다. 한편 양천구의회는 올 한해 8회(91일)의 회기가 운영될 예정이며, 민생조례제정 및 현장의정활동 등 구민의 삶의 질 향상과 복리증진을 위해 적극적인 의정활동을 펼쳐간다는 계획이다.
구의회사무국 ☎(02)2620-4970
양천구의회 상임위원회 활동
양천구의회,
국민대학교 정치대학원과 업무협약 체결
양천구의회 의원 및 소속공무원 전문교육 등 상호교류협력 도모
양천구의회(의장 이재식)는 1월 18일(수) 구의회 의장실에서 국민대학교 정치대학원과 상호 발전적 교류 협력을 위해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양천구의회 이재식 의장과 국민대학교 배병인 정치대학원장, 윤수찬 주임교수 등이 참석하였다.
이번 협약의 주요내용은 양천구의회 의원과 소속 공무원의 직무능력 향상을 위한 석사학위 과정 전문교육을 실시, 수업료에 대한 장학금 지급, 상호 현안 및 시책 등에 대한 자문 및 협조이며, 이를 통해 양천구의회와 국민대학교 정치대학원은 상호교류협력을 도모할 계획이다.
구의회사무국 ☎(02)2620-4964
양천구의회 이렇게 운영됩니다.
정례회와 임시회로 나누어 운영되고 연간 총 회의일수는 120일 이내로 정해져 있습니다. 정례회는 연 2회 매년 6월 13일과 11월 25일에 개최되며, 임시회는 구청장 또는 재적의원 3분의 1 이상의 요구에 의해 소집됩니다. 정례회와 임시회 기간 동안에 본회의, 상임위원회, 특별위원회 활동이 이루어집니다.
의회의 의사를 최종 결정하는 본회의는 재적의원의 3분의 1이상 출석으로 개의되고, 재적의원의 과반수 출석과 출석인원의 과반수의 찬성으로 의결합니다.
해당 분야의 전문적인 지식을 가지고 있는 소수의 의원들로 위원회를 구성해 본회의 심의 전에 먼저 심사함으로써 의안 처리의 효율성과 전문성을 높이기 위해 구성 운영합니다.
의회에서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특별한 안건을 일시적으로 심사·처리하기 위하여 본회의의 의결을 통해 구성 운영합니다.
양천구의회 누리집
양천구의회 누리집(www.ycc.go.kr)을 방문하시면 더욱 다양한 의정활동을 보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