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등록일 : 2023-10-25
- 기사수 :
양천구의회,
제303회 임시회 개회
- 10월 13일부터 20일까지 8일간 진행
- 행정사무감사계획 승인 및 업무보고, 안건처리
양천구의회(의장 이재식)는 13일(금) 오전 제303회 임시회 1차 본회의를 개회했다.
이번 임시회는 10월 13일부터 20일까지 총 8일 간의 일정으로 진행되며, 행정사무감사계획 승인 및 업무보고, 안건처리 등 중요한 사안들이 다뤄진다.
이번 제1차 본회의에서는 임준희, 임정옥 의원 순으로 5분 발언이 있었으며, 임준희 의원은 지속적으로 발생하고 있는 출생미신고아동범죄에 대한 기초지자체 차원의 대책마련을 촉구하며 최근 출생미신고 영유아 전수조사 당시 집행부의 조사과정을 지적했다. 임정옥 의원은 필수정보에서 소외되는 장애인의 알권리 보장 대책마련을 촉구하며, 홈페이지 점자솔루션 및 지속적인 정보화교육 실시·맞춤형 안내 서비스 등의 대안 마련을 요청했다.
양천구의회는 16일(월)부터 19일(목)까지 각 상임위원회별로 부서별 업무보고와 상정된 조례안 등에 대한 심사를 진행하며, 20일(금) 제2차 본회의에서 구정질문과 조례안 등 상정안건 처리를 끝으로 의사일정을 마무리한다.
의회사무국 ☎(02)2620-4970
양천구의회,
입법고문 위촉식 개최
- 신규 입법고문에게 위촉장 전달
양천구의회(의장 이재식)가 9월 15일(금) 오전, 구의회 의장실에서 ‘양천구의회 입법고문 위촉식’을 개최하고 신규 입법고문 2명에게 위촉장을 전달했다.
이번에 새롭게 위촉된 입법고문은 입법분야에서 지식과 경륜을 갖춘 분으로서, 제윤의정 지방의정연구소 소장으로 재직 중인 최민수 고문과 제11기 국회 입법지원위원으로 활동하고 있는 박기영 고문이다. 입법고문은 위촉일로부터 2년간 의회 관련 입법·법률 사안 및 정책에 관한 자문, 의회관련 주요 소송수행 등 의정활동에 필요한 입법·법률적 자문역할을 수행할 예정이다.
이재식 의장은 “위촉된 고문들께 축하와 감사의 마음을 전하고 원활한 의정활동 수행을 위해 입법고문들의 역할이 매우 중요하다”며 “구민의 권익증진과 삶의 질 향상을 위한 자치입법과 관련된 의정활동 지원에 최선을 다해 달라”고 당부했다.
의회사무국 ☎(02)2620-4970
양천구의회, 의원연구단체
연구용역 최종보고회 개최
주거지원 정책 연구단
주거지원 정책 연구단(대표의원 김광성)은 8월 10일 주거지원 정책 및 주거복지서비스 전달체계 구축 방안을 연구한 정책연구용역 최종보고회를 개최했다.
차세대 미래교육 활성화 연구모임
차세대 미래교육 활성화 방안 연구모임(대표의원 김수진)은 8월 14일 차세대 미래교육센터 조성 및 양천구만의 교육도시 브랜딩 활성화 방안을 연구한 정책연구용역 최종보고회를 개최했다.
청정구역
(청년정책을 연구하는 구의원들의 역동적인 모임)
청년정책을 연구하는 구의원들의 역동적인 모임(대표의원 황민철)은 9월 7일 양천구 거주 청년들의 취업 및 창업에 대한 활성화 및 정책적인 지원 방안 마련을 연구한 정책연구용역 최종보고회를 개최했다.
공항소음 피해주민 복지지원 연구회
공항소음 피해주민 복지지원 연구회(대표의원 옥동준)는 10월 10일 공항소음으로 인한 신체적·물질적 피해에 대한 지원 및 공항소음 관리에 대한 개선 방안을 연구한 정책연구용역 최종보고회를 개최했다.
의회사무국 ☎(02)2620-4922
제49호 양천의회보 발간
양천구의회(의장 이재식)는 의원들의 생생한 의정활동을 담은 「양천의회보 제49호」를 발간했다.
양천의회보는 구청, 동주민센터, 관내 학교, 도서관 등 유관기관에 배부되며 양천구의회 누리집(http://ycc.go.kr)을 통해서도 만나볼 수 있다.
의회사무국 ☎(02)2620-4976
‘열린의정 함께하는 지방자치’
양천구의회TV
양천구의회 누리집(www.ycc.go.kr)을 방문하시면 더욱 다양한 의정활동을 보실 수 있습니다.